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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억의 법칙 4.가속의 법칙

By  조PD      posted  2002-05-25 13:23:35      views  2330

 

   
 
3. 기억의 법칙(The Law of the Mind)

--시장에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게 더 중요하다.----

선도자의 법칙에 따르자면, 뒤 몽은 최초로 상업용 TV수상기를 발명 했다. 뒤레어는 최초로 자동차를 소개했다. 허리는 최초로 세탁기를 소개했다. 모두들 사라졌다.

먼저 말한 선도자의 법칙에 무슨 잘못이 있는게 아닌가?
아니다. 다만 기억의 법칙이 그것을 수정했을 뿐이다.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는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편이 낫다는 것이다. 이는 무엇보다도 고객의 기억 속에 먼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맨 먼저 기억되는 것, 이것이 마케팅의 요체이다. 기억 속에도 맨 먼저 들어가도록 했다는 전제하에서만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기억의 법칙은 인식의 법칙에서 파생된 것이다.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일진대, 시장보다는 기억이 우선해야 할 것이다.

미용실을 꿈꾸는 수많은 미용사들이 해마다 이 법칙에 걸려 넘어지곤 한다. 자신의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고 믿는 그럴싸한 아이디어나 기술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중요한 것은 그 아이디어나 기술을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심어주는 일이다.

컴퓨터에 입력된 내용을 바꾸고 싶다면 지금 입력되어 있는 내용을 첨삭하면 그만이다. 하지만 인간의 머리 속에 기억되어 있는 내용을 바꾸겠다고? 그 일은 잊는 게 조오오호타. 일단 마음에 정해지고 나면 영원히는 아니더라도 바뀌는 일은 거의 없다. 마케팅에서 가장 우매한 것이 사람의 마음을 바꿔보려는 노력이다.

어느 날까지도 당신은 박호준이라는 사람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하룻밤 사이 유명 인사가 되었다"/"는 것은 결코 진기한 현상이 아니다.
가위춤을 우리에게 기억시켰다.

만일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싶다면, 돌풍처럼 몰아닥쳐 그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4. 가속의 법칙(The Law of Acceleration)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추세를 바탕으로 해서 세워진다.----

일시적 유행은 대양에 이는 잔물결이고 추세는 끝없이 넘실거리는 파도이다. 일시적 유행에는 상당한 과장이 따르지만 추세에는 그런 가장이 거의 없다.

모두가 배추머리 인형과 닌자 거북이를 갖게 되자 아무도 더 이상 기억 하려하지 않았습니다.
배추머리 인형과 닌자 거북이는 그 개념의 주인이 과한 욕심으로 인해 급속도로 사라져 버린 일시적 유행의 좋은 본보기입니다.
우리 미용계에서도 많은 예를 찾아볼 수 있지만 거론하지는 !!!!!!!!!!!!!!!!

이와 반대로 바비 인형은 추세입니다.

성공을 거둔 연예인들의 대부분은 대중 앞에 나타나는 일을 삼갔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자신을 너무 지나치게 노출시키지 않았으며 그들은 너무 자주 찾아가서 눈총 받는 짓을 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미용실과 미용사님들은 바비 인형과 같이 추세로 만들길 바라며??????

마케팅을 함에 있어서 가장 이득이 되는 최선책은 장기적인 추세를 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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