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119미용방송국 헤어119 쇼핑몰 핸드에스오에스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마이쇼핑 고객센터

CS CENTER

1577-9843(주문관련)

로그인이 안될때 연락부탁드립니다.

미용동영상 미용포토 미용상담 구인구직 벼룩시장 미용자료 미용뉴스

경영상담

현재위치 : HOME > 미용상담 > 경영상담

시술상담
자유토론
경영상담
미용일기
세미나안내
자료실
제품상담
대형마트입점
가입인사


인쇄  댓글로가기  글씨크기  

소비자들이 변하고있다

By  리 컨설던트      posted  2003-09-26 13:35:15      views  1214

 

   
 
경제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함께 마케팅 트랜드가 급변하고있다
공급자중심 경제가 수요자중심 경제로 바뀌면서 기존의 제품판매 위주의 마케팅에서
고객관리위주의 마케팅으로 전환하고있다
최근유행하고있는
할인
공짜
경품
포인트
케시백
마일리지
같은 용어들은 이미 우리경제가 소비자 중심의 경제시대에 돌입했음을 보여주는
조은 예 이다
이젠 어느곳엘 가더라도 포인트를 주지않는곳이 없을정도로
이미 활성화 되었다
통닭 한 마리를 사더라도 쿠폰을 주지 않는 치킨집이 없으며
대기업들도 전국에 수만개에 달하는 제휴점과 식사와 차를 마시거나 운동을 해도 고객
의 케쉬백 카드에 모두 적립을 시켜준다
포인트와 케쉬백은 갈수록 변덕을 부리는 소비자에게 충성을 담보로
현금을 돌려준다는 획기적인 마케딩 전략이다

케쉬백 마케팅은 아직 시작에불과하다
왜나하면
이미 케쉬백에 길들여진 소비자들은 더욱 강력한 케쉬백을 제공하는
업소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우리가 해야할일은 무었인가?
떠나기 전에 잡아야한다
그리고
잡은 고객을 관리하고 유지하여야한다
앞의 글을 쓰시분이
영원한 단골은 없다고 했다
맞는 말이다
그러나
그 고객들을 영원한 단골로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곳은 뜨내기도 발길을 끊을 것이다
벌써부터
수요와 공급의 선이 무너지고있다
변덕스러운 소비자들은 무한 선택권을 누리고있다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려면
업소가 변해야한다
더욱 강력한 미끼와 더불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또 하나
자존심을 버려야한다
이젠 자존심으로 일관하던 시대는 끝났다
훗날 명장으로 호칭될지언정 지금 이시대의 고객들의 가장 무서운적은 자존심 센 업소
임을 상기하여야 할것이다
소비자들이 변하고 있다
더욱 많은 요구와 욕구를 원하고 있다
이에 발 맞추지 못한다면 낙오될것이 자명하다





 
 
< Prew  휴우~~~ 도움이 되면 좋으련만.... 내용은좋은데...  Next >
 
0
추천
0
반대


인쇄  위로  글씨크기  

목록보기 글쓰기 삭제하기 수정하기



댓글 쓰기
등록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  |   원격지원  |  

사이트명 : 헤어119 | 대표자 : 진선익 | E-mail : hair119@empas.com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6-화성동부-0038 호

사업자등록번호 : 606-37-87984 | 제품구입상담 : 1577-9843 / 031-225-7263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진선익

소재지 : 경기도 화성시 세자로 441번길 5 (구주소: 화성시 안녕동180-127)

물류반품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CJ대한통운 수원금호대리점

계좌번호 : 농협은행 143-02-469025 / 국민은행 285101-04-024480 (예금주:헤어119 진선익)

COPYRIGHT (C) 2006 헤어119 ALL RIGHT RESERVED. + (116.124.133.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