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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을 찾는 다양한 고객의 성격분석과 대응요령

By  노땅™      posted  2011-10-07 17:30:40      views  3192

 

   
 
미용실을 찾는 다양한 고객의 성격분석과 대응요령

고객 심리학을 참조하시어, 자신만의 고객응대 예절과 화법을 소유하세요 !

<*수다스런 고객>
1.욕구불만으로 남에게 동조를 얻고 싶어하는 사람이다
2.가능한 따뜻하게 수용하면 된다.

<*.금방 말의 허리를 자르는 고객>
1.이기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2.충분한 시간을 갖고 시술상담을 하여 이쪽 생각을 납득시킨다.

<*.유창하게 말하는 고객>
1.지적, 물적 능력은 있으나 때로 자신을 과시하는 타입
2.반론하지 말고 질문시 설득형식으로 대응한다.

<*.격렬한 어조로 말하는 고객>
1.비사교적이나 판단력, 비판력이 강한 고객이다.
2.정신적인 우위에 서서 고객의 말을 들어주는 것이 좋다.

<*.무엇이든 반대형식을 취하는 사람>
1.컴플렉스 또는 자부심이 강한 고객이다.
2.자연스럽게 질문을 하고 대응하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으면 미용사의 말 에 반대하지 않는다.

<*.같은 말을 장시간 되풀이하는 고객>
1.자아가 강하고 끈질긴 성격의 소유자
2.시술상담을 압축하고 스타일 완성요점만 짧게 말한다.
3.고객의 말에 지나치게 동조해선 안 된다.

<*.이야기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고객>
1.주체성이 결여된 자기 방어형이다.
2.대화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시술하라.
<*.이야기의 맞장구를 잘 치는 고객>
1.사교적인 타입이다.
2.고객의 기분에 사로잡혀 말을 많이 하는 것은 삼간다.

<*.말을 더듬는 고객>
1.내향적이나 행동력이 강한 사람이 많다.
2.고객의 기분을 먼저 알아내면서 이야기를 보조해준다.

<*.주저하면서 이야기를 하는 고객>
1.미용사를 경계하거나 컴플렉스 소유자다.
2.고객이 부담 없이 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

<*.비유를 잘하는 고객>
1.머리가 좋은 타입이다.
2.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임상데이타를 제시하며 시술패턴을 설득하라.

<*.과장되게 말을 잘 하는 고객>
1.컴플렉스를 감추고 있는 고객
2.고객의 기분이 어디까지가 진의인지 파악하고 말보다 객관적인 시술메뉴 얼을 제시한다.

<*.이치를 따지기 좋아하는 고객>
1.완고한 성격의 소유자다.
2.이론적으로 맞서지 말고 고객의 의견에 동조한다.

<*.제스쳐가 풍부한 고객>
1.감수성이 풍부하고 말하기 좋아하는 타입
2.신중하게 말하고 고객의 말을 가로채지 않도록 한다

<*.생각에생각을 거듭하는 고객>
1.신중하나 판단력이 부족한 고객
2.디자이너가 딱 잘라 결론을 내는 것이 좋다.

<*.마음을 열지 않는 고객(말수가 적은 고객)>
1.낯설어 경계하는 경우이거나 컴플렉스 소유자이다
2.디자이너가 먼저 다정다감하게 상담한다.

<*.빈정거리기 잘 하는 고객>
1.열등감, 허영심이 강한 고객
2.자존심을 존중하면 만사 OK

<*익살을 잘 떠는 고객>
1.생활을 즐기는 고객
2.지나치게 수다를 떨어도 가능하면 받아준다.

<*.스스로 비하하는 고객>
1.실은 속으로 칭찬 받기를 바라는 고객입니다.


<*.낙천적인 고객>
1.판단력과 실행력이 뛰어난 적극적인 성격의 소유자가 많습니다.
2.감정과 감수성을 통한 대화로 대하면 ok.

<*.자랑을 잘 하는 고객>
1.컴플렉스의 반사적 표현이기도 하다.
2.칭찬이나 인정을 해주세요.

<*.확신 없이 횡설수설하는 고객>
1.주의력이 산만하고 사고력이 결여된 고객
2.디자이너가 주도권을 쥐고 이야기해 나간다.

<*.생각난 대로 곧바로 말하는 고객>
1.자아의식이 강하고 상대방에 대해 배려가 없는 고객입니다
2.인내력과 포용력을 가지고 대하세요

<*.곧바로 아무거나 시술을 원하는 고객>
1.충분히 경계를 해야하는 의심가는 고객
2.곧바로 응대하지 말고 고객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여 불미스러운 상황을 미연에 막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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