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뷰티살롱 안이 혼잡할 때
고객이 혼잡하다고 생각하여도 일부러 왔기 때문에 바로 나가지 않고 '매우 혼잡스럽 구나, 그만 갈까'라고 한순간 망설이게 된다.
제 아무리 바쁘다 해도 종업원은 고객에 게 다가가 정확한 시간을 제시하며 기다려 달라고 양해를 구한다.
2) 처음의 고객은 상황을 알지 못한다.
처음으로 내점하는 고객은 전혀 뷰티살롱의 상황을 알지 못한다.
'어서오십시오' 인사 하는 것 까 지는 좋지만, 그 후의 고객 영접이 서투른 경우가 많다.
고객이 곧바로 머리를 시술할 수 있는 상태에서 헤어디자이너가 '여기입니다'라고 하는 것과 움직이지 않고서 '저쪽입니다'라고 하는 느낌은 어떨까 생각해 본다
. 일단 내점한 고객의 소지품 을 고객이 보는 앞에서 안심할 수 있도록 보관하고 고객을 대기석으로 안내하는 것이 예의 바른 접객 방법일 것이다.
3) 어서 오십시오.
뷰티살롱에서의 '어서오십시오'라는 말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당연히 상냥하고 밝게 '기다렸습니다', '저번에 감사하였습니다', '또 오셔서 고맙습니다'라는 환영의 기분 을 인사말에 담아서 표정에 나타나는 말이 되도록 한다
4)'예'하는 밝은 대답
기분 좋은 '예'라는 한마디는 주변의 사람을 밝고 신나는 기분을 갖게 한다. 고객의 목소리가 들 리면 자기의 담당 고객이 아니라고 생각되어도 일단 '예'라고 대답을 하기 바란다.
5) 언제나 싱글생글
마음 속으로 '매우 반갑습니다' '또 뵙게 되서 너무 기쁩니다'라고 인사말을 하게 되면 마음으로부터 생글생글한 기쁨이 우러나게 된다.
6) 서비스하는 일을 매우 좋아함
미용서비스는 여러 가지 있지만 뷰티살롱에 온 목적부터 고려하고, 고객의 희망에 맞게 행하는 것이 제1의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고객 응접의 마음가짐』
1)고객을 맞이하는 마음가짐이란 - 따뜻한 마음의 표현입니다
.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밝은 미소와 친절로
㉡누구에게나 한결같이 공손하고 친절하게 웃는 얼굴과 명랑한 응대로 고객에게 호감을 갖게하며
㉢자세는 예의 바르게 하고, 태도는 자연스럽게 하며
㉣고객맞이시 시술 안내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하며
㉤자신이 맡은 시술에 대해 전문가로서의 능숙함을 보여야 한다.
2) 고객응대의 중요성 뷰티살롱 안에서
고객과의 만남은 '너'와'나'의 개인적인 만남이 아니라 뷰티살롱을 대표하는 얼굴로서 고객을 만나기 때문에 중요하다
. 이 만남은 고객이 뷰티살롱의 첫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 하는 중요한 순간이므로 보다 친절하고 세련된 고객응대로 뷰티 살롱을 찾은 고객들에게 좋은 인 상을 심어 줄 수 있도록 한다.
3) 고객응대시 유능한 사람이 되려면...
㉠꾸준한 미용 기술 연마로 모든 시술에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시술시 고객의 마음에 들 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시술이 지연되는 경우 반드시 이유를 설명하고 양해를 구해야 한다.
㉣오래 기다리는 고객에게는 반드시 정중하게 사과를 해야 한다.
㉤전문 분야 및 일반 상식을 풍부하게 갖춘 교양인이 되어야 한다.
㉥고객이 화를 낼 때 '죄송합니다'라고 정중하게 사과한 후 설명하여야 한다.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는 친절한 응대를 하여야 한다.
㉧시술이 끝난 후 '수고하셨습니다.'라고 공손하게 인사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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